대한전선, 싱가포르서 740억원 규모 프로젝트 수주

2022-01-21 16:42
연초 기준 수주 잔고 '역대 최고' 수준

대한전선이 싱가포르에서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전선은 싱가포르 전력회사 SP파워에셋(SP PowerAssets)이 발주한 400킬로볼트(kV) 초고압케이블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5000만 달러(약 600억원)이다. 또 약 1200만 달러(약 140억원) 규모 66kV 고압 케이블 공급 프로젝트도 수주했다.
 
초고압케이블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남서쪽에 있는 주롱섬에 지중 전력망을 구축하는 것이다. 대한전선은 400kV 초고압케이블 및 접속재 일체를 공급한다. 또 전력망 설계, 포설, 접속 및 시험까지 책임지는 ‘풀턴키(Full Turn-key)’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대한전선은 지난 25년간 싱가포르에서 쌓은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 역량, 시공능력 등 종합적인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대한전선의 수주 잔고는 동량 기준 3만8000메트릭톤(MT)으로 연초 기준 역대 최고 수준이다. 기존에 확보한 수주 물량의 진행 촉진 및 신규 수주 확보를 통해 실적을 지속 개선하고, 글로벌 확대 전략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까다로운 시장으로 손꼽히는 싱가포르에서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연이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는 점에서 대한전선의 입지와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각국의 인프라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전선의 수주 확대가 지속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대한전선이 싱가포르에서 400킬로볼트(kV)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대한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