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꽃피는 달성상회 '목표 대비 450% 초과'
2022-01-20 18:28
2021년 꽃피는 달성상회… 첫해 2억7천여만원 매출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 달성군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품질이 우수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인‘꽃피는 달성상회’가 지난해 매출이 2억7400만원을 넘으며, 연간 목표금액 6000만원 대비 45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꽃피는 달성상회’의 이러한 큰 성과가 지난해 4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온·오프라인으로 달성지역 기업 26개 사의 52개 상품 홍보와 판매에 집중한 결과로 분석된다.
먼저, 온라인 홍보·판매로는 전용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별 상품 안내와 동영상 시청, 판매사이트 연결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아울러 달성‧대구상공회의소 등 10여 개 관계기관·단체 홈페이지에 배너를 구축하였고 온라인 전용 유튜브, 달성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꾸준하게 상품 홍보를 진행해왔다.
특히 시범적으로 지난해 11월과 12월에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함께 캠핑 관련 식품기업 3개 사가 참여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꽃피는 달성상회’ 상품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도 얻었다.
이에 올해는 신규 입점 기업과 상품을 더 늘리는 동시에, 판매에 집중적으로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판매지원으로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상품군에 따른 맞춤형 DM 발송, 오프라인 직거래장터 할인기획전 등을 통해 상품 판매의 기회를 더욱더 늘리고, 특히 네이버, 쿠팡 등 대형 포털사이트를 통해서도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