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유네스코 국제이해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2022-01-12 11:50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인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국제이해교육 활성화 도모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업무 협약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의 협력을 통해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인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국제이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체결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세계시민교육의 광범위한 확산과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아태교육원의 역량 공유를 통해 인천의 학생들이 평화·공존의 가치를 배우고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마련된 뜻깊은 자리”라며 “인천 학생들이 동아시아 국가들과 교류하며 평화와 공존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정보센터에서 ‘인천교육 기록물’ 상시 전시
인천교육자료 쇼룸은 기록물 전시공간으로 인천시교육청의 제작·보관 기록물을 공유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3000여건의 기록물 중 시민들과 교직원들의 관심이 높은 자료들이 선별 전시된다.
시교육청 기록관은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문서, 동영상, 사료 등을 수집해 왔으며 이번 전시공간 마련으로 기록물의 수집부터 보존·전시까지 가능해 본격적인 기록관의 기능을 갖췄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자료 상설전시를 통해 기록물을 보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유함으로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기록물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