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 임시회 관련 간담회 열어

2022-01-10 15:44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최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열고, 제274회 임시회 안건 및 주요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7일 김동수 위원장 등은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기획예산과, 신성장전략과, 자치행정과 등 3개 부서 관계자들과 연쇄적으로 회의를 가졌다. 

이들은 △안산도시공사 현물출자 변경·협약서 동의안 △제4차 안산시 생활안정지원금 지급 계획안 △안산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초지역세권 공유재산 처분(매각))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5건의 안건을 심도있게 다뤘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지역 발전과 관련한 굵직굵직한 사안들이 논의된 만큼, 집행부 측의 보고를 주의 깊게 청취했다. 
 

[사진=안산시의회]

특히, 사업 대부분이 대규모 예산이 수반되고 앞으로의 도시 발전 계획을 가늠할 내용이었던 터라 집행부의 철저한 준비와 검토를 당부했다. 또 임시회 중 상임위원회 차원의 심도 깊은 대화를 갖자는 데 뜻을 같이 하기도 했다.

한편 김동수 위원장은 “1월 중 올해 시정의 시작을 알리는 첫 회기가 예정돼 있기에 이번 회의에서 시 측에 더욱 많은 요구사항을 전달했다”며 “의사일정이 확정되면 회기가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 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