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업계, 박영선 위원장 만나 '中企 디지털 전환 과제' 전달..."IT 인재 육성 시급"
2021-12-30 11:37
중기중앙회,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과 간담
IT인력 양성, 디지털금융 확산 등 12건 정책과제 전달
IT인력 양성, 디지털금융 확산 등 12건 정책과제 전달
중소기업계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을 만나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책과제를 전달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3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영선 위원장은 이날 중기중앙회를 찾아 중소기업인들의 디지털 전환 방안과 현장 애로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박영선 위원장을 비롯한 겸병기 수석부위원장, 강선우 부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계는 △디지털경제 활성화를 위한 ICT 고급인력 양성 △디지털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SW 공공시장 보호 △디지털금융 확산 통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조달 확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확산 및 고도화 등 12건의 정책과제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컨트롤타워 설치와 민간주도 인재 육성 △스마트 제조혁신 방향 △디지털 산업과 문화 확산, 중소기업 병역특례 적용 확대를 통한 디지털 일자리 창출 등 중소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의견들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영선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전달받은 정책 과제들은 소상히 메모해 정책 아젠다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