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선학동 교육자치회 협약 체결

2021-12-28 16:29
선학동 아동‧청소년의 성장 발달을 지원 기대

인천시교육청과 선학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가 협약 체결후 개념촬영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27일 동단위 교육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해 연수구 선학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선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피영미) 주민자치회교육문화체육분과, 연수구마을교육공동체협의체(대표 장수진), 선학초등학교(교장 정웅섭), 선학중학교(교장 김찬) 등이 참여해 학교와 마을이 호혜적 관계를 맺고 선학동 아동‧청소년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협약에 서명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월 연수구청, 선학중학교과 마을교육지원을 위한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을 건립·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학교와 마을의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우리마을교육자치회’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힐링 강연 & 콘서트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힐링 강연및 콘서트포스터[사진=인천시교육청]

이와 함께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를 위한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힐링 강연&콘서트’를 27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설문조사 결과 학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주제인 ‘나와 내 자녀의 자존감 높이기’에 대한 강연과 아카펠라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나와 내 자녀의 자존감 높이기’는 권수영 교수가 ‘미러링 및 공감’을 통해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아카펠라 공연은 그룹 제니스의 캐롤 메들리, 디즈니 메들리 등 다양한 구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자리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올해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를 통해 배움의 열정을 보여준 학부모들에게 감사하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