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중소기업 상생협력 지원에 549억원 투자

2021-12-22 13:22

한화시스템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와 기술혁신 중소기업 발굴을 위해 3년 동안 549억원의 기금을 투입한다.

한화시스템은 중소 협력사·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가 목적으로, 한화시스템은 향후 3년 동안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 상생협력 프로그램은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운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생산성 혁신 지원, 협력사 역량개발 교육, 국내판로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한화시스템은 동반위의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며, 협력기업들의 혁신역량을 높일 자율형 동반성장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은 최저임금 인상 등 납품단가 인상 요인을 적기에 제대로 반영하고, 대금을 법정기일 이전에 가급적 빠르게 지급하며, 현금 또는 상생결재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제도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2·3차 협력사까지 아우르는 본 협약을 통해 파트너사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지속가능한 공동 성장을 이루어나가길 기대한다"며 "한화시스템은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통한 국내 산업생태계 강화에 기여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