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비대면으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 실시

2021-12-17 16:49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
코로나19 극복「이천형 공공일자리 뉴딜사업」 청년참여자 1차 참여자 모집도

이천시 소방 및 안전교육에서 이천소방서 최배준 재난예방과장 및 최재희 소방장이 경기도 공동주택 옥상피난설비 조례 주요 내용과 공동주택 화재발생 및 예방에 대한 소방교육을 실시했고 방범교육은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유형과 예방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이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 경비원 및 소방안전관리자 292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2021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관계로 교육의 방식은 각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교육대상자가 PC나 휴대폰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많은 사람이 모이지 않는 법정교육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인한 확진자가 증가되는 가운데 모범적인 교육사례로 평가됐다.
 
소방교육은 이천소방서 최배준 재난예방과장 및 최재희 소방장이 경기도 공동주택 옥상피난설비 조례 주요 내용과 공동주택 화재발생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방범교육은 이천경찰서 구승덕 경사가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유형과 예방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인사말에서 공동주택 관리자로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공동주택 관계법령의 잦은 개정으로 인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교육을 실시함에 관리업무에 도움되기를 바란다며 이천시 공동주택 주거수준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20일부터 27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이천형 공공일자리 뉴딜사업」추진으로 1차 청년 참여자 19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또는 폐업 등으로 일자리 및 생계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공공부문 일자리를 제공하여 생계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1차 참여자 모집은 이천시 거주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근로 의욕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희망하면 모집기간 내 이천시청 일자리정책과에 신분증 등을 지참·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이천형 공공일자리 뉴딜사업 청년참여자 1차 참여자는 내년 9월까지 8개월간 이천시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에 배치되어 방역업무와 행정지원 등을 하게 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2022년 이천형 공공일자리 뉴딜사업"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공공일자리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