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하반기 적극행정 혁신성과 발굴 경진대회 개최

2021-12-17 14:31

[사진=군포도시공사 ]

경기 군포도시공사가 최근 적극행정 혁신성과 발굴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혁신성과 발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7일 공사에 따르면, 적극행정 혁신성과 발굴 경진대회는 적극행정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평가위원이 평가하고 공유함으로써, 적극행정 혁신활동을 지속 장려하자는 취지에서 개최해왔다.
 
이날 경진대회는 공사 전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가치 중심 기관 운영, 지역경제 활력 지원, 참여와 협력 강화, 신뢰받는 경영 혁신 분야 대표 사례로 선정된 15건에 대한 발표심사로 진행됐다.
 
평가위원 전원을 행정 경험이 풍부한 적극행정 면책위원회 외부 전문위원·공사 시민행복참여위원회 소속의 시민위원으로 구성해 공정·전문성을 더욱 확보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 사례로는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이 선정됐다.

이어 우수상으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한 학교 부설주차장 공유사업’, ‘지역아동센터 연계 찾아가는 아동건강지킴이’ 등 2건이 각각 선정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정된 부서는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지역화폐(군포愛머니)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원명희 사장은 “적극행정 혁신성과 발굴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적극행정을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