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촌체험 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 신규 오픈

2021-12-10 10:11
농촌의 즐길 거리·볼거리 등 홍보 및 판매·예약 시스템 구축
신규 가입 회원, 농촌 체험 관광 ‘오이소’ 굿즈, 온라인 상품권 경품 제공

농촌체험 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 신규 오픈.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는 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관광시장을 선점하고 농촌체험 관광 홍보와 방문객 유치를 위해 경북 농촌체험 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오이소’는 경북의 농촌지역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흩어져 있던 체험 거리와 볼거리, 지역 연계 관광지 등에 대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쉽게 얻고 예약까지 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또한 지역의 대표적인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 유튜브 채널 ‘보이소’와 함께 지역색이 잘 드러나는 경상도 사투리 ‘오이소’ 디자인을 특허 출원했다.
 
‘오이소’는 경북 지도에 시군별 농촌체험과 홍보 영상을 메인페이지에 배치해 방문자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PC-스마트기기 지원 반응형 웹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메뉴 구성으로는 지역·대상·목적별 등 맞춤형 통합검색기능과 가족 단위 소규모 체험·한옥고택·캠핑·카페 등 최신 여행 트렌트를 반영한 추천 테마 체험을 볼 수 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치유농장, 찾아가는 양조장, 화훼·승마체험 등을 대상으로 농촌여행 콘텐츠를 제작 및 농촌체험 관광 SNS기자단들의 생생한 취재를 통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에 선정된 영상, 사진, 웹툰, 광고지면, 카드뉴스 등의 작품도 게시했다.
 
농촌체험 관광 SNS이벤트에 참여한 관광객들의 리뷰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농산물 수확·가공, 만들기, 생태, 문화 체험, 당일 및 1박 2일 패키지 상품 등 22개 사업장에 70개 농촌체험을 실시간으로 예약도 가능하다.
 
특히 ‘오이소’ 오픈과 동시에 추진되는 소문 내기 이벤트로 신규 가입과 함께 본인 계정에 오이소를 홍보한 회원 400명에게 선착순으로 오이소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굿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축하 메시지 이벤트 참여 시 300명을 추첨으로 1만원 온라인 상품권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접속 후 이벤트 메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최근 관광과 여가 생활에 대한 여행 플랫폼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오이소’를 개발하게 됐다”라면서,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농촌만의 숨겨진 매력을 ‘오이소’를 통해 홍보해 농 체험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