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협동조합 나눔마당 개최

2021-12-02 14:08
교육협동조 합운영 사례 공유하고 공감대 형성 위해

교육협동조합 나눔마당 개최모습[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21 사회적경제 등 교육협동조합 나눔마당’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나눔마당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교육협동조합의 사업 운영 결과를 마무리하며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공감대 및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나눔마당에서 발표한 주 사례로는 △부광여고 사회적경제 동아리 ‘BGG유스프러너’ △학교협동조합 ‘선학중학교협동조합 아딧줄’ ‘서흥초 서흥꿈세움교육’ △마을기반 교육협동조합 ‘SW_하랑 이야기’ △사회적협동조합 ‘Eco 연수를 담 따’ 등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나눔마당은 교육협동조합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시교육청은 교육협동조합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수학교 학부모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특수학교 학부모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이와 함께 인천시교육청은 시교육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특수학교 학부모 24명과 특수학교 학부모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특수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특수교육정책과 비전을 설명하고 학부모와 교육감이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립 특수학교 신설 △특수교육 보조인력 충원 △긍정적 행동지원 지원체제 구축 △전공과 확대 △보완대체의사소통 지원 △장애학생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확대 △교육청 소속 기관에 장애학생과 장애 성인이 이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대 △특수교육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