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세계여성이사협회와 사외이사 교육 위한 MOU 체결
2021-12-02 10:33
삼정KPMG는 지난 1일 역삼동 본사에서 세계여성이사협회(WCD Korea)와 사외이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협력을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사는 협약에 따라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사외이사 교육 프로그램인 ‘WCD 사외이사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해 제공한다. 상장사 이사회에 참여하는 사외이사 및 전·현직 기업 임원 등이 대상이다. 교육과정은 지난 지난 1일부터 삼정KPMG에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인 ‘삼정KPMG 아카데미’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주요 강사는 삼정KPMG 전문가 및 고려대 김우찬 교수, 성신여대 성효용 교수, 한국외대 안수현 교수, 삼성바이오로직스 김유니스 이사, 국민대 이은형 교수 등이다. 이사회가 알아야 할 법적 의무와 책임, 이사회 주요 활동,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ESG 등 포괄적 주제에 대한 강연을 포함한다. 권숙교 김앤장법률사무소 고문, 명지대 정다미 교수 등 현직 사외이사들의 경험과 사외이사 평가에 대한 새로운 동향도 공유한다.
WCD Korea는 지난 2016년 전세계 74번째 지부로 창립되어 최근 5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100여명의 국내 여성 등기 이사 및 사외이사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삼정KPMG는 WCD의 글로벌 리드 스폰서(Global Lead Sponsor)로서 WCD Korea의 발전을 위해 매년 후원을 하는 등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