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진로취업처,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랜턴십 캠프 열어

2021-11-26 14:58
현업 실무를 수행하는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15개 직무 및 42개 캠프 운영

온라인 랜턴십 캠프 진행 장면.[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진로취업처(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4개월간 온라인상으로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랜턴십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현직자와 함께 현업 실무를 수행함으로써 직무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랜턴십 캠프의 주요 내용으로는 △ 학생별 희망 직무의 기업 현직자와 5주 일정의 직무 캠프 탐색 및 신청 △ 온라인 실시간 직무 특강 △ 4회 이상의 현업 실무과제 부여 및 수행 △ 현직자의 1:1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15개 직무 및 42개 캠프 운영을 통해 온라인 세션 참여, 현업과제 등을 모두 수행한 총 38명에게는 교육 이수 수료증도 발급했다.
 
맞춤형 취업 교육 참여자들은 희망 직군과 진로별 취업전략을 수립해 취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높은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캠프에 참여한 권혁규 학생(기계설계공학전공 4)은 “반도체사 출신 멘토와 함께하는 설비엔지니어 직무체험 주제로 과제를 수행했다”면서 “랜턴십 캠프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업무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이며, 이러한 점이 현재 준비하는 기업의 서류·면접 전형에도 많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