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조리실무사 폐암 검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11-23 17:04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등과 조리실무사 호흡기계 건강 보호 위해

조리실무사 건강관리 업무협약식모습[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고]

인천시교육청은 23일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 조리실무사 호흡기계 건강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55세 이상, 근무경력 10년 이상의 교육감 소속 조리실무사 중 검사 희망자에게 저선량 흉부(폐)CT 검사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검사 기간은 2022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실시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근로자의 건강이 개인의 건강을 넘어 기업과 사회, 국가발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됐다”라며 “건강진단을 통해 조리실무사의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 도입

아울러 시교육청은 단계적 일상회복 속 교육회복을 위해 교과학습지원 및 지능형 에듀테크 서비스(18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에듀테크 서비스 업무협약 내용은 에듀테크 지원단의 현장 적합성 및 교육 활용성 등의 검증을 바탕으로 △수학, 영어 등의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서 학습하고, AI 문항 분석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교과학습지원 서비스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수업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수업 및 회의에 참여하는 양방향 화상 서비스 등이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초·중·고는 서비스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에 참여해 활용·검증의 기회를 얻게 됐으며 업체는 홍보·서비스 개선의 기회를 제공받아 선순환적 에듀테크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