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싹쓸이’

2021-11-17 15:49
도, 대상 4관왕 달성…전국 최고 소통·콘텐츠 경쟁력 입증
소셜미디어대상 4년 연속·공감콘텐츠대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4관왕을 달성, [사진=충남도제공]


충남도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4관왕을 달성, 전국 최고 수준의 소통·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도는 17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영상부문 대상(홍보가 기가막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도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4년 연속,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고객지향적 소통 마케팅 성과와 우수성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한다.

전국 148개 공공기관, 255개 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지수부터 심의위원회 검증까지 총 4단계 평가를 진행한 결과, 도는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상위 100개 공공기관 평균인 79.22점을 크게 앞선 85.27점을 받아 최고등급(S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기관의 비대면 소통이 대폭 확대되는 상황에 맞춰 사회관계망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충남형 콘텐츠를 개발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소통을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핵심 시책, 문화·관광자원을 예능 형식으로 소개하는 ‘홍보가 기가막혀’ △도정 주요 시책을 페이크 르포 형식으로 유쾌하게 풀어내는 ‘팩트폭격! 겨? 아녀?’ △도민과의 정서적 공감대 유지를 위한 ‘왔시유’ 등 도의 정책과 비전을 도민에게 쉽고 친근감 있게 전달하는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가 호평받았다.

아울러 누리집의 도정뉴스, 홍보영상, 카드뉴스, 도민리포터 등을 통해 도의 모든 소식을 체계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점, 정보 접근성과 홍보 효율성 강화를 위해 포털 사이트에 뉴스정보, 생활정보, 도정신문 등 특화된 3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점, 사회관계망 채널별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점 등도 이번 평가에서 주효했다.

도 관계자는 “도민 관심이 높은 사회적 이슈 및 도내 정보의 콘텐츠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기획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시의성을 반영한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 도민의 일상에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