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 농협은행장, SNS 팔로어 300만 돌파 기념 라이브방송 참여
2021-11-10 08:50
10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권 행장은 전날 본점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씨가 MC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 직원 홍보모델 등이 출연한 가운데 약 40분 동안 진행됐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4년 페이스북, 2017년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2019년부터 유튜브 활성화를 본격 시작했다. 은행권 가운데 뒤늦게 SNS 운영을 시작했지만 현재 세개 채널 합산 팔로어 300만명을 돌파하여 통합 SNS 팔로어 기준 은행권 1위를 차지하는 등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의 사연을 소개했다. 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영상을 보고, 자신의 이야기 같아 깊게 공감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뒤이어 진행된 농협은행 관련 퀴즈에는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1만3000건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농협은행 SNS는 금융상품 소개, 부동산⋅세금 등 금융 정보, 가족의 감동 스토리를 담은 영상, 도농공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은행권 SNS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부터 농협은행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범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권 행장은 “라이브 방송이 처음이라 떨렸지만, 농협은행과의 소중한 인연을 듣고 퀴즈도 풀면서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시 한 번 농협은행 SNS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욱 유익하고 재밌는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