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1-11-01 16:05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계기로 공사의 인권경영체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

[사진=광명도시공사 제공]

경기 광명도시공사가 인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시선을 끌고 있다.

1일 공사에 따르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그 실행을 위한 요건과 체계를 외부 심사기관을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2019년 2월 노사 공동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인권경영 이행내규 제정, 인권침해 구제절차 제정,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등 인권경영 고도화에 노력해왔다. 또 그 노력을 평가받기위해 올해 공사의 전반적인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심사도 마친 상태다.

공사는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해 인권존중문화 성숙도 조사, 인권경영 매뉴얼 제정, 내부 심사원 양성, 인권경영시스템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해왔다.
 

[사진=광명도시공사 제공]

이를 바탕으로 공사는 이번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높은 관심과 추진력을 인정받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충서 인권경영위원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사의 인권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임직원, 시민,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