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슬로건 시민공모전 13일까지 진행

2021-10-08 12:58
화성시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힐링 걷기 프로그램 운영’....참여 요청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슬로건 시민공모전’ 포스터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8일 내달 26일 개최 예정인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에 사용할 슬로건 모집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시는 이번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슬로건 시민공모전’은 화성습지가 지난 2018년 EAAFP의 네트워크 서식지로 등재되고 올 7월 매향리갯벌이 연안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기념하고  이 행사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슬로건은 심포지엄의 주제인 Connectivity(연결성)를 표현할 수 있는 문구로 화성습지 철새와 지구적 생태계 연결성, 화성습지의 지속가능한 관리·보전을 위한 생태-경제-정책의 연결성,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의 보고, 습지의 가치 등을 담아 20자(한글‧영문 혼용가능)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참가대상은 화성습지에 애정과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1인 1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5일 화성습지 페이스북에 게시 및 개별 통지하며 시는 당선작(1명)에게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감사 기프티콘(커피쿠폰)’을 지급키로 했다.
 

 ‘비대면 힐링 걷기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화성시 제공]

◆오는 15일까지, 4개 코스 중 1곳 걷고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한편 화성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5일까지 ‘비대면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대상자들을 상대로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등록 장애인이며 체육회는 선착순 200명에게는 요가매트와 폼 롤러 등이 담긴 운동꾸러미가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15일까지 체육회가 준비한 4개의 코스 중 한 곳을 선택해 출발지에 설치된 현수막과 미션 장소 포토존에서 각각 사진을 찍어 복지카드 사본과 함께 현수막에 표시된 QR코드로 사진파일을 전송하면 된다.

1코스는 화성종합경기타운 농구장에서 영광의 빛까지, 2코스는 남양체육공원 운동장 구령대에서 생태습지원까지, 3코스는 동탄호수공원 운답원에서 창고원까지, 4코스는 봉담호수공원 황토길산책로에서 부럭분수를 거쳐 실개천까지로 총 1km~1.5km로 각각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