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교수가 들려주는 ‘10분 특강 릴레이 온라인 공개'
2021-09-30 15:52
30일 가천대에 따르면, 교수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한 10분 특강 ‘G-TED’를 제작해 일반에 첫 공개했다.
‘G-TED’는 뛰어난 연구성과를 낸 가천대 교수들이 심도 깊은 전공지식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 낸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이 보유한 지식자산을 학생들은 물론 지역사회 및 일반인과 공유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스낵컬쳐(Snack culture)라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기획됐다. G-TED는 매주 한 편씩 총 20여편을 대학 홈페이지와 가천대 공식 유튜브에 차례로 공개한다.
또 △사회생활 성공비결: 왜 별로 친하지도 않은 지인이 필요할까? (경영학부 강승완교수) △100%떡상 투자 = 신인류 노인을 개척하라(사회복지학과 유재언교수) △의료서비스의 민주화(의료경영학과 서원식교수) △뉴노멀시대의 공유경제와 관광 (관광경영학과 김상혁교수) △같이 먹었는데 왜 나만 살이 찌지? 유전체 기반 맞춤형 식품 섭취(식품영양학과 이해정교수) △아이들 각자의 선물을 발견해 주는 과정, 영재교육(유아교육과 박경빈교수) 등 다양한 주제를 담는다.
한편, 가천대는 게시된 특강 영상의 댓글과 참여자 반응을 분석하고 관심주제에 대한 요청을 받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