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소식] 미술·음악도서관, 한국관광공사 '가볼 만한 곳' 선정

2021-09-08 17:36
'책이 있는 풍경 주제, 전문가 심사 통해 선정 영예'
'정신건강복지센터, 10일 유튜브 힐링 토크콘서트…과학도서관, 홍완선 작가 미디어 리터러시 강연회'

의정부 음악도서관.[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미술도서관과 음악도서관이 한국관광공사의 '9월 추천, 가볼 만한 곳'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추천 가볼 만한 곳'은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각 지역 관광명소를 발굴, 홍보하고자 매월 테마를 정해 선정, 발표하고 있다.

시는 9월 주제인 '책이 있는 풍경'에 맞춰 지난 7월 신청했고, 여행기자, 여행작가 등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이같이 선정됐다.

홍보 자료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특집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버 '뇌부자들'의 '생명 사랑, 정신 건강' 강연회.[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일 시민 대상 유튜브 힐링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김지용, 허규형, 오동훈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유튜버 '뇌부자들'이 '생명 사랑, 정신 건강'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정신 건강과 관련된 질의응답도 갖는다.

센터 전화 또는 QR코드로 사전접수한 뒤 URL 링크를 문자로 받아 행사 당일 시청할 수 있다. 사전접수, 설문지 작성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도 지급한다.

홍완선 작가의 '슬기로운 사람이 되기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강연회.[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오는 25일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의 저자 홍완선 작가의 '슬기로운 사람이 되기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강연회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미디어 생활을 살펴보며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