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규모 채용행사인 ‘온라인 인천 일자리 한마당’ 개최
2021-08-16 12:19
17일부터 10월15일까지...시, 특별한 '온택트 채용의 장' 마련
150개 기업 참가, 6개 테마 채용관 운영...지역인재 참가 유도
150개 기업 참가, 6개 테마 채용관 운영...지역인재 참가 유도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개최하는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이 오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상에서 열린다.
시에 따르면 이번 채용 행사에는 참가기업 채용정보를 6개의 테마(병역지정업체, 우수강소기업, 스마트제조기업, 경력직 채용기업, 신입직 채용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로 구성한 다양한 채용관을 운영해 우수한 기업들과 보다 많은 지역인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가 내실 있게 기획했다.
특히 시는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인기업의 등록 및 구직신청을 통한 온라인 채용기능 이외에 보이스코칭 특강, 테라리움 만들기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AI 모의면접, 이력서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키로 했다.
시는 사전 예약을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6일부터 10일까지 제물포 스마트타운(2층 대회의실)에서 오프라인 화상 및 대면 면접을 진행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입사지원을 하거나 부대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변화하는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 내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