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청, 평택 포승(BIX)지구 정보 한눈에 ‘쏙’ 담은 홍보물 배포
2021-08-10 10:56
도 농기원, 곤충사생대회·일러스트 공모전 개최...내달 9일까지 접수
경기경제청에 따르면 평택 포승(BIX)지구 분양현황, 지구단위계획 지침 등 입주에 필요한 주요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각종 행정, 민원 업무 및 투자유치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홍보물은 60x84cm 크기로 △용지별 현황(분양현황 등 포함) △진출입로 △유치가능업종 △주요 지구 단위계획 지침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련 기업 및 협회, 사업시행자 등에게 배포할 계획으로 경기경제청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김용천 경기경제청 개발과장은 “포승(BIX)지구 홍보물은 현재 포승지구에 입주한 기업은 물론 잠재적 투자자, 신규 기업들과 투자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는 총 204만㎡로 지난해 12월 준공됐고, 현재 21개 기업(외투기업 10개 포함)이 계약완료되었으며 친환경 미래 자동차산업 클러스터 거점으로 전기차 관련 벤더(중간유통)기업 유치를 위해 주기적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투자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도 농업기술원은 이날 곤충에 대한 산업적 가치와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곤충사생대회·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사생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등을 잘 표현한 작품 44편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며 당선작은 농업기술원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고 내달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김석철 도농업기술원장은 “그림․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곤충을 좋아하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