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2회 성남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열어

2021-08-09 11:22
코로나19 극복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도 추진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가 제2회 성남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도 추진하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관내 거주하는 예비여성창업자 또는 초기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제2회 성남여성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여성창업자를 조기 발굴해 지원하고, 여성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예비 여성창업자이거나 3년 미만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일반 자유부문과 친환경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10일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0여개 팀을 선발하며, 9월 30일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 8개팀을 선정하게 된다. 

대상(1명/팀) 300만원, 우수상(2명/팀) 각 150만원 등 총 1100만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지급된다. 또 친환경부문 수상자에게는 별도로 한국지역난방공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 전원에게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입주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창업팀은 사업화자금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도 추진하기로 해 주목된다.

이번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참여와 활동,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정주제와 자율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지정주제는 코로나19 대응 및 극복을 위한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일상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활기 충전 프로젝트’, ‘코로나19로 인한 소외계층의 위기 극복을 위한 나눔 함께 나누고 돌보는 공동체’ 2개로 구성된다.

자율주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새로운 공동체 활동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내일 상상 마을공동체로 추진한다.

공모사업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비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다양한 주민의 참여를 위해  9일에 비대면 사업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으로 제공된 링크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