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안전하게 즐길 '보령머드축제' 5가지 매력

2021-07-19 10:17
보령시, 이달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

2021년 제24회 보령머드축제 집콕머드체험키트. [사진=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오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10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를 연다.

축제 기간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선보인다. 시에서 준비한 보령머드축제 다섯 가지 매력을 살펴본다.

◆집 안방이 축제장으로···'집콕머드체험&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

온라인을 통한 양방향 체험 콘텐츠 '집콕머드체험&머드라이브 인더 월드'로 집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무대 행사의 현장감을 느끼고, 체험키트로 머드를 직접 몸에 바르고 즐길 수 있다.

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는 머드축제 탄생 이야기를 담은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머드를 몸에 바른 독특크루의 머드 퍼포먼스 몹신, 한류 가수 위아이·블랙스완·소찬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보령머드파우더와 머드클레이팩, 쪼물락비누4종(컬러), 촉감놀이매트 등으로 구성된 집콕머드체험키트를 구매하면 집에서 머드를 즐길 수 있다.

체험키트는 선착순으로 2022개 한정 판매한다. 보령머드축제 공식 홈페이지와 롯데백화점몰에서 최대 55% 할인한 3만5000원에 선보인다.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공연이 시작되며, 화상과 일반 라이브 참가자 신청은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화상 참여는 500명에 한해 가능하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는 화상 참가자 홍보를 하고 있다. 베트남지사는 체험키트 150개를 구매하고 라이브에 참여할 계획이다.

◆보령 맛과 멋 '테이스트 오브 보령·드라이빙 보령 아일랜드'

머드뿐 아니라 보령의 맛과 섬의 풍경도 23일부터 유튜브 '머드TV'로 집에서 만날 수 있다.

'테이스트 오브 보령'에선 매콤 갑오징어 볶음·수비드 돼지뒷다리살 스테이크 등 보령의 싱싱한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쿠킹쇼를 볼 수 있다. 동시에 요리에 쓰인 조리용 밀키트를 500개 한정 최저가로 '공공의 주방'에서 판매한다.

보령의 아름다운 섬 삽시도·장고도 구석구석을 촬영한 '드라이빙 보령 아일랜드'도 있다. 섬에 도착해 직접 여행하는 것처럼 떠오르는 해로 물든 바다, 녹음이 우거진 둘레길, 반짝이는 별과 달을 보며 낭만을 느껴보자.

◆머드시크릿 코드·머드옥션 '경매의 달인'

휴가철이지만 힘든 상황으로 아쉬운 이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머드TV에서 깜짝 할인코드가 쏟아진다. 화면 속 머드시크릿코드를 활용해 머드화장품과 테이스트 오브 보령을 즐길 밀키트 등을 할인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머드 옥션 '경매의 달인'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경매 상품은 보령베이스 숙박·골프장 이용권, 축협 한우2+등심, 키조개관자, 자연산대하, 비체팰리스 숙박권 등이다.

◆인플루언서 헤이지니·아영황과 함께하는 콘텐츠

인플루언서 헤이지니와 아영황도 함께한다. 아이들에게 유명한 헤이지니와 함께 사전 구매한 체험키트로 머드를 바르고 놀며 집콕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다.

활동적인 콘텐츠를 원한다면 아영황과 함께하자. 머드를 활용해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플·패밀리 요가를 소개한다. 머드도 즐기고 요가도 하고 일석이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든 영상은 23일 헤이지니와 아영황 유튜브채널에 올라온다.

◆현장에서 안전하게 즐겨요···'머드스프레이 샤워부스·머드비치케어'

온라인만으로 아쉬움을 느낀다면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을 방문해보자. 머드 원액이 자동으로 나오는 1인 머드 자동체험시설인 '머드스프레이 샤워부스'와 해변에 누워 셀프로 머드팩을 하는 '머드비치케어'로 안전하게 머드를 체험할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상공에서는 주말인 24일 오후 4시와 25일 오전 11시에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