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광학솔루션 생산효율성 개선으로 호실적 지속…목표주가 '상향'" [IBK투자증권]

2021-06-22 08:32

[사진=아주경제 DB]


IBK투자증권은 22일 LG이노텍에 대해 광학솔루션 부문의 생산 효율성 개선에 따른 호실적을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LG이노텍의 매출이 2조3785억원으로 1분기 대비 22.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379억원으로 60.2%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이전 전망 대비 증가한 실적 추정치"라며 "광학솔루션 부문이 예상보다 개선된 영향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해외 고객의 구매 방식 변화로 LG이노텍의 실적이 하락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서는 기우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고객사의 카메라 사양이 지속적으로 상향되고 있고 당장 추가되는 벤더가 없다"며 "모듈이 아닌 단품 공급은 단가하락 요인이 되지만 공급모델 확대를 통해 공급량을 확대해 외형 확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광학솔루션 부문은 해외 고객의 비주기 상황에도 손익분기점(BEP) 이상의 수익성을 확보할 만큼 생산 효율성이 개선되고 있다"며 "연간 실적은 상저하고 구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