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분기 동해시민 봉사칭찬릴레이 시상식 '김일남 동해화원 운영씨' 선정

2021-06-21 17:41

봉사칭찬릴레이 시상식[사진=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2021년 2분기 동해시민 봉사칭찬릴레이 수상에 김일남(1975년생, 동해화원 운영)씨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동해시민 봉사칭찬릴레이는 동해시민행복홍보단이 추진하고 NH농협은행 동해시지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정명순 단장은 “우리 동해시민행복홍보단은 동해시에서 위촉받아 5년 전부터 노인경로 우대차원에서 112개소의 경로당을 방문해 재능기부(웃음치료)와 방역활동을 해 왔으며 특히, 노인 치매예방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있다”며, “회원은 25명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봉사칭찬릴레이 수상에 공정한 심사를 위해 친절과 봉사를 기준을 삼아 많은 심열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상자 김 씨는 “지금까지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홀로계신 독고노인들과 소년, 소녀가장 그리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배(집수리)와 도시락 배달 등 수많은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며, “봉사란 남모르게 해야 하는 것이 진정한 봉사인데 이렇게 수상까지 하게 돼서 부끄럽다”며 겸손하게 말했다.

아울러, 김 씨는 지난 17일 수상시상식에서 부상으로 받은 농협상품권 전부를 다문화가정에 기부했다.

고석민 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매 분기마다 행복한 동해만들기를 위해 애써주시는 조병은 NH농협동해시지부장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정주여건이 우수한 행복동해를 만들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