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MTV에 ‘누구나집’ 3300가구 추진···내집마련 기회 확대 기대
2021-06-10 20:19
임병택 시장, "무주택 서민 주거안정 및 지역발전 기여할 것" 강조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가 이날 발표한 공급대책에는 서민 무주택자, 신혼부부, 청년세대 등에게 내집 마련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누구나집 모델의 구체적인 공급방안이 제시됐으며 시흥시 3300가구를 포함한 6개 지역에 총 1만785가구를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들어 있다.
'누구나집 5.0'은 개발이익을 입주자에게 공유하도록 만든 이익공유형 주택모델로써 주택공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부동산 정책이다.
누구나집 시범사업부지에 포함된 시화MTV부지는 유통상업용지 6블럭과 7블럭이며 누구나집 공급을 위해 올해 안으로 주거용지로 용도변경할 계획이다.
해당 부지는 서울 및 인천 등 주요 대도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사업대상지 인근에 대규모 해양관광시설과 연계한 상업지역과 대학교 등이 위치해 생활여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MTV가 누구나집 시범사업부지에 포함된 것에 대해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특히 시범부지가 유통상업용지로 결정돼 과다하게 계획되어 도시발전과 교통 흐름에 악영향이 우려되었던 유통부지를 축소하고 시화MTV 내에 적정 규모의 인구가 상주하게 돼 지역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동의를 구하는데 적극 나서는 등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누구나집 5.0' 시범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 매진할 뜻을 밝혔다.
납기는 이달 30일까지이다. 납부기한인 6월 30일 이후에 납부할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납부할 세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매월 0.75%씩 60개월 동안 중가산금도 부과될 수 있으니 기한 내 납부해야 한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 입·출금기(CD/ATM)를 통한 납부, 위택스 및 지로 사이트를 통한 계좌이체·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
ARS신용카드 납부,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납부 등 다양한 납부방법이 있으므로, 납세자가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납부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 없는 청렴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시흥시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알선·청탁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라는 문안을 고지서에 삽입함으로써 시흥시민에 대한 세정 서비스 향상은 물론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