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AZ 백신 접종 후 정상 업무 수행
2021-06-07 17:59
시교육청-(사)인천아카데미 업무협약, 일반고 학생 진로멘토링 실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4일 인천남동구보건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고 업무에 정상 복귀했다.
도 교육감은 백신 접종 후 특이 증상 없이 5일 하루 휴식을 취하고 6일에는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거행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을 되새기는 엄숙한 시간을 가졌다.
7일에는 주간공감회의를 주재하고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업무보고를 받는 등 교육 현안 과제들을 챙기며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도 교육감은 “백신 접종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고 있어 학교의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백신 접종 이전에는 학교나 기관을 방문할 때 마음이 불편하고 걱정 되었지만 접종 후에는 마음이 훨씬 편해진 것 같으며 적극적인 백신 접종으로 서로의 건강을 지키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인천의 우수한 교수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사)인천아카데미는 인천의 Think Tank로서의 역할과 교육기부로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여 인천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도 교육감은 “지역의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하는 진로 교육시스템이 구축되어 우리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함께 하는 도전, 차세대 리더 멘토링’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관심 분야에 대한 탐색과 친구들과의 집단지성으로 동반성장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