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콘트롤스,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
2021-06-04 17:13
HDC아이콘트롤스-HDC아이서비스 합병 결의, 연내 마무리 예정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가 HDC아이서비스와 흡수 합병을 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는 4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절차는 올해 연말 마무리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을 통해 출범하는 HDC랩스(가칭)는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을 비전으로, HDC아이콘트롤스의 AIoT 기술 역량과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운영관리 노하우를 융합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HDC랩스는 합병 추진과정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양사의 핵심 사업역량을 융합해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 고객 네트워크를 통합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고, 중첩된 사업 영역에서 신규 상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합병 후 매출은 8000억원 이상, 보유현금도 2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등 재무적으로도 매우 안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HDC랩스는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M&A를 추진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트윈 등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R&D 역량을 강화해 2025년 매출 2조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