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솔리티와 함께 '홈 보안' 혁신 이끈다
2021-06-03 13:22
ADT캡스, 스마트도어락 전문기업 '솔리티' 와 MOU 체결
지난 2일 인천에 위치한 솔리티 이노베이션센터K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이원민 ADT캡스 MS사업 본부장, 김민호 스마트홈 보안사업 그룹장, 변창호 솔리티 대표, 이광진 사업본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인 ‘캡스홈’과 솔리티의 협력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한층 더 고도화한 보안 혜택 제공에 나선다.
먼저 ADT캡스와 솔리티는 ADT캡스 캡스홈 앱과 솔리티의 ‘스마트솔리티’ 앱을 연동해 고객의 생활 안전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또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출시하는 등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발전에 힘쓸 계획이다.
캡스홈은 현관문 CCTV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현관문 앞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로, 현관 앞 배회자 감지, 실시간 영상 확인, 양방향 대화, 위급 시 긴급출동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AI카메라가 탑재돼 가족 구성원을 구별해 현관 출입 내역을 앱으로 알려주며, 낯선 이가 감지될 경우에는 영상을 실시간 촬영해 알람을 전송한다. 도난∙파손∙화재는 물론 국내 최초로 택배도난 피해보상을 지원하는 등 사후 대처까지 갖췄다. 간편한 설치와 월 1만 원 대의 저렴한 이용료도 장점이다.
이원민 ADT캡스 MS사업 본부장은 “홈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ADT캡스의 보안 인프라와 스마트도어락이라는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결합이 차별화된 홈 안전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ADT캡스는 다양한 산업군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ICT 기술력을 활용해 보안을 넘어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