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우전자 주가 15%↑…애플 공급사 명단 포함 소식에 '강세'

2021-06-03 09:4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덕우전자 주가가 상승 중이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덕우전자는 이날 오전 9시 3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190원 (15.35%) 오른 8940원에 거래 중이다.

덕우전자는 애플이 공급사 명단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최근 발표한 '2021년 애플 공급사 리스트'(2021 Apple Supplier List) 명단에서 한국은 공급 지역 기준으로 23곳이 이름을 올렸다. 

우선 삼성 계열사 중에선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등 3곳이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의 경우 중국의 장쑤성과 한국의 충남 및 경기도, 미국 텍사스, 베트남 박닌 등이 주요 공급지역으로 포함됐다.

삼성은 애플에 메모리 반도체를 비롯해 스마트폰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납품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삼성과 애플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제품 시장에서 라이벌이지만 부품 산업에선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LG그룹에선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3개사가 명단에 포함됐다. 이 중에서 LG화학은 배터리,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 패널, LG이노텍은 카메라 모듈 등을 애플에 납품하고 있다.

SK그룹에선 메모리 반도체 업계 글로벌 2위인 SK하이닉스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밖에도 포스코, 서울반도체, 영풍그룹, 덕우전자, 범천정밀 등의 국내 기업들이 애플 공급사 협력사 명단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