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커머스-야놀자유통 맞손, 숙박·레저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1-06-02 17:56
KT그룹 기술 접목한 상품 공급...양사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기대

2일 KT수서빌딩에서 KT커머스 윤경모 사업총괄 부사장(오른쪽)과 야놀자유통 이성진 대표이사(왼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KT커머스 제공]

KT커머스는 숙박·레저 물품 유통 전문 기업인 야놀자유통과 숙박·레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T커머스는 야놀자유통과 제휴를 통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운영에 필요한 물자를 공급하고, 신규 오픈점 혹은 리모델링 숙박시설 대상으로 가구, 가전 등 렌탈 상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KT커머스가 운영하는 복지포털에 야놀자 자체 브랜드 상품을 공급해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야놀자유통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KT커머스로부터 숙박시설 운영소모품을 공급받아 △원가절감 △물류 효율화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KT커머스는 우수 벤더와 서비스 품목 범위를 확대해 안정적인 공급기반을 확보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구매 효율성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KT그룹의 인공지능 스마트호텔 구축 사업 등 야놀자그룹과 협업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윤경모 KT커머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KT커머스가 가진 구매 역량을 바탕으로 렌탈상품을 포함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 결합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