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SSG닷컴과 손잡고 온라인 채널 강화나선다

2021-05-27 10:07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코지마 갤러리 논현에서 현용철 코지마 부사장(오른쪽)과 김일선 SSG닷컴 상무가 이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지마]

코지마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코지마 갤러리 논현에서 SSG닷컴과 이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용철 코지마 부사장과 이정우 영업 총괄 본부장,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총괄 상무와 한명식 팀장 등이 양사 관계자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 가기로 했다. SSG닷컴 공식 스토어에서 코지마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는 한편, 신세계몰 라이프 매거진을 통해 코지마의 안마의자와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소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또 SSG닷컴 앱 이용자에게 월 1회 고정 알림을 제공하고, ‘쓱데이’와 같은 대형 이벤트에서 차별화된 구매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지마는 지난해 SSG닷컴과 안마의자 ‘포베오’를 처음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정기 진행하는 등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코지마는 협약을 통해 SSG닷컴의 프로모션과 쿠폰 지원을 활용, 온라인 채널을 대폭 강화한다. 아울러 구매 데이터 분석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도 함께 모색하는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

이정우 코지마 영업 총괄 본부장은 “이번 SSG닷컴과의 업무 협약으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이커머스 시장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