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인도네시아 관광마케팅..코로나19 접종 예약전담 콜센터도 운영
2021-05-13 10:11
안산시·그리너스FC·관광공사, 對인니 관광마케팅 시동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전담 콜센터도 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전담 콜센터도 운영
윤 시장은 12일 안산그리너스FC,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맞잡고 '인도네시아 박지성’ 아스나위 선수를 명예 홍보대사로 내세워 한류 관광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인도네시아 국가대표 출신 아스나위 선수는 올해 초 안산 그리너스 FC에 입단한 뒤, 쉼 없이 경기장을 누비는 맹활약을 펼쳐 올 시즌 K리그2에서 그리너스의 상위권 도약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미 자국 축구팬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스나위 선수가 인도네시아 국적으로는 최초로 K리그에 진출하자, 안산 그리너스 FC에 대한 인도네시아 축구팬들의 관심도 덩달아 커지게 됐다는 게 윤 시장의 전언이다.
협약에 따라, 윤 시장은 참여 기관들과 K리그 경기관람, 안산 관광 상품 개발, 축구를 통한 온라인 홍보 이벤트, 한국 스포츠 관광 홍보, 동남아 무슬림 방한여건 개선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윤 시장은 한국 축구가 인도네시아에서 또 다른 한류로 떠오를 수 있도록 관광마케팅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대상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전담 콜센터를 통해 접종일정, 접종대상, 예약 방법·접종의료기관 안내, 전화 사전 예약(신청·취소·변경) 등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예약은 콜센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사전예약 누리집 및 모바일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대상자가 직접 의료기관에 문의해 예약할 수도 있다. 또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예약방법을 안내받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연령대별로 접종일이 다른 만큼 출생연도 기준으로 예약기간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윤 시장은 “코로나19 종식과 평범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