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추세에 단지형 주택 주목…'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수요자 눈길

2021-04-26 15:49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단지 투시도[사진=RBDK 제공]


코로나19 장기화에 비대면(언택트)이 새로운 생활양식으로 떠오르면서 집의 역할이 커지는 모양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자리잡자 집에서 일과 생활양식 모두를 누리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 예를 들어 외식은 배달음식으로, 영화관람은 OTT로 대체되고 있다.

한 사회평론가는 "코로나19 이전부터 과학, 소프트웨어 기술 발전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높아지고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이런 움직임은 더 빨라지고 있으며 집에 대한 의미와 기능이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대면 추세는 부동산 시장에 '단지형 주택'으로 나타나고 있다. 단지형 주택은 외부인 접촉 없이 현관과 주차장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아파트 장점을 그대로 가져온 주택을 말한다. 이런 단지형 주택은 독립성을 보장하면서 공동주택에 주로 적용되던 보안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단지형 주택의 인기도 이어지고 있는데, 이 중 고양 삼송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이 수요자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단독형 총 452세대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한 세대가 1개 건물을 모두 사용하는 주택 단지 형태다. 각 세대에는 테라스와 다락방 등이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돼 입주민은 전용면적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외단열 공법, 3중 유리 시스템 창호가 적용돼 적정 실내 온도 유지와 에너지 절약도 용이하다.인근에는 어린이집, 휘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라곰라운지 등 부대 복리시설을 갖췄다. 또 전 세대에 단독 주차공간을 제공해 주차 문제를 해결했으며 차량관제시스템 및 CCTV, 경비실 등 보안시설을 조성해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을 조성할 계획이며,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신원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고양점, 농협 하나로마트 삼송점이 있고 808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도 가깝다.

3호선 삼송역과 지축역도 약 2km 거리 이내에 있으며,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다. 또 지축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는 GTX-A 노선 계획이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통일로와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9-1에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 중이며,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서도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