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고객 마음까지 보듬는 힐링 공간"
2021-04-25 16:37
'박준형 회장, 새로운 을지 가치 전 국민에 전하겠다'
'대한민국 명의에 첨단 의료기술 더하면 시너지 효과 클 것'
'대한민국 명의에 첨단 의료기술 더하면 시너지 효과 클 것'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사진=을지재단 제공]
개원식은 이날 유튜브채널 '을지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으며, 을지대병원의 발자취와 건축보고, 의정부 을지대병원 소개, 축하공연, 기념사, 축사, 시민·직원 인터뷰 등으로 진행됐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 기념사하는 박준형 을지재단 회장.[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특히 "단순히 환자를 돌보고 치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마음까지 보듬는 힐링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병원과 대학의 명성이 을지가족 전체의 자부심과 개인의 발전으로 이어져 의료봉사로 인한 국가보은이란 새로운 을지의 가치를 전 국민들에게 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 기념사하는 윤병우 의정부 을지대병원장.[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이어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영상 축사를 통해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미군 공여지로 사용되던 공간이 건강을 수호하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며 "경기북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보건 의료 발전을 견인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 영상 축사하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46만 의정부시민의 오랜 숙원이던 을지대병원이 개원을 하며 의정부시가 표방하는 100세 도시의 면모를 더욱 갖추게 됐다"며 "의정부의 의료서비스 분야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주목된다"고 전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 영상 축사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반환 미군기지에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국내 첫 사례여서 주목을 받아왔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 영상 축사하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을지대병원은 지난달 29일부터 전 과목 외래 진료를 시작했다. 지난 15일에는 응급실 운영에 들어갔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온라인 개원식.[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위암, 부인암, 유방암, 관상동맥우회수술, 췌장암, 담도암, 담낭암 등에 권위 있는 교수 58명도 신규 임용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 전경.[사진=을지재단 제공]
2017년 2월 기공식을 열고, 3년 7개월 만인 지난해 10월 30일 완공됐다. 같은 해 11월 23일 의료기관 개설 허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