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2021 상반기 지원혐의회 개최
2021-04-23 18:19
경기꿈의학교‘K-놀이 만들기 참가자도 모집
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2021년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방과 후 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주요 사안을 심의·결정하고 지역 연계 지원 활성화와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운영 기관장, 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필수위원과 일반 위원 10명 내외로 구성된 협의체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지원협의회는 유대관계가 형성돼 있는 지역 특성을 반영,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름회, 안양군포의왕친환경급식시민행동 및 안양시소상공인협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지원협의회는 2021년 지원협의회 위원장 선출, 운영규정 심의 및 의결, 방과 후아카데미 연간운영계획 보고를 통해 올해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역 내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창의융합역량강화 활동 등 개별 맞춤형 역량 강화 활동을 운영 중이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과 대면 활동을 병행해서 진행하며,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K-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K-놀이 만들기 신청은 5월 4일 오후 2시부터 마을교육공동체(경기꿈의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 게임에서 밖에서 뛰어노는 놀이에 눈을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