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받아

2021-04-06 08:15

야놀자의 계열사 산하정보기술이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3.2.1’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PCI DSS는 지난 2004년 글로벌 카드사들이 공동 개발해 신용·직불카드 결제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 보안 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산하정보기술은 글로벌 심사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코리아를 통해 보안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카드 소유자 데이터 보호,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테스트 등 총 6개 그룹, 12개의 요건, 412개 세부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결과, 최고 등급인 레벨 1을 획득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9월에도 호텔 자산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PMS’와 채널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채널매니저’에 대해 레벨 1을 취득했다.

허웅 산하정보기술 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이번 PCI DSS 인증 획득을 통해 데이터 보호 체계 향상을 위한 산하정보기술의 노력을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강화된 보안성을 기반으로 안전한 디지털 환경 구축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PCI DSS 획득 이미지. (왼쪽부터 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사 박재범 대표, 산하정보기술 조영균 부사장) [사진=야놀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