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2개 선정

2021-03-12 15:59
청소년 위한 외부 자주재원 확보 노력 박차 가해

2021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중원·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공모한 2개의 청소년프로그램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중원청소년수련관의(청소년 젠더프로그램분야) 청소년의 안전한 미디어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S.N.S(Safe In Socialnetwork)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학교연계 청소년활동분야 판교25통 삶의 터전에서 배우는 진로체험교육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 총 2개 사업이다.

청소년의 디지털 범죄 예방 및 올바른 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S.N.S.와 올바른 직업관 형성 및 마을 내 직업인과의 소통을 통한 유대감 형성을 위한 판교대학 직업탐색학과는 오는 5~6월부터 각 1500만원 예산을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미석 재단 대표이사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참여,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이 위축된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각 분야의 청소년활동을 점진적으로 활성화 하겠다"면서 "외부 공모로 자주재원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청소년활동, 참여, 보호 3개 분야 총 5개의 주제로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청소년시설, 비영리 법인,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