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생활 속 작은실천 지구 환경보호 큰 도움될 것"

2021-03-10 15:45
고(GO)!고(GO)!챌린지 동참···1회용 봉투 거부, 에코백 실천 약속

김종천 시장이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고! 고!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10일 "생활속에서 하는 작은 실천들이 지구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날 김 시장은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 시민 모두 함께 탈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GO)!고(GO)!챌린지’는 ‘생활 속 하지 말아야 할 1가지를 거부하GO!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 실천하GO!’라는 문구에 맞춰 탈(脫)플라스틱을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최대호 안양시장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김 시장은 "최근 1회용품 사용량 급증으로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이 재앙으로 다가오는 있는 실정인 만큼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1회용 봉투 거부하고, 에코백 실천하고”를 약속했다.

한편 김 시장은 다음 주자로 정하영 김포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지목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