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AK플라자, 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맞춤형 서비스 강화

2021-03-02 09:38
MZ세대 타깃으로 차별화 서비스 전개

AK플라자 온라인종합쇼핑몰 AK몰이 2일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연다. 

샤샤뷰는 방문하는 고객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이다.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AK몰은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에 반영했다.

모바일로 AK몰에 방문하면 고객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심지어 피부 고민 등 정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도 제안한다.

[사진=AK플라자 제공]

리뷰 시스템도 정비했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고객이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으로 참고가 되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그리고 참고해야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K몰은 샤샤뷰 오픈과 함께 이날부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고객이 '나랑 꼭 닮은 뷰티 브랜드 찾기' 심리테스트에 참여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칭된 경품으로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뷰티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원래 지급되는 적립금 만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고 30%까지 이벤트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