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없는 침대광고' 열흘 만에 1100만뷰 돌파

2021-02-18 08:48
침대 및 가구 업계 최단기간 최다 조회

시몬스 새 광고 캡처[사진=시몬스 제공]


시몬스 침대의 새 TV광고가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100만 뷰를 돌파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침대·가구·가전 등 리빙 업계 광고가 쏟아지는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이뤄낸 성과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지난 8일 시몬스 공식 유튜브 계정에 선보인 신규 TV광고 두 편이 각각 659만, 467만 조회수(17일 기준)를 기록, 누적 조회수 1126만 뷰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침대 및 가구 브랜드 통틀어 최단기간 최대 조회수다.

또 시몬스 침대의 새 광고는 론칭과 동시에 2월 둘째 주 TV광고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월 둘째 주에는 평소보다 TV시청률이 상승하는 설 연휴가 포함됐던 만큼 온 가족 앞에서 요즘 대세 광고임을 제대로 각인시키며 침대는 시몬스에 이어 광고도 시몬스라는 공식을 완성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시몬스 측은 ‘시몬스 룩(SIMMONS LOOK)’ 커뮤니케이션 덕분이라는 분석이다.

시몬스는 그간 여타 브랜드와는 사뭇 다른 젊은 감각의 ‘침대 없는 침대 광고’를 선보이며 MZ세대 중심의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다.

또한 대조의 미를 살린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비교하며 보는 재미를 선사했고, 한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배경음악으로 듣는 재미까지 더하며 여타 광고를 압도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