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혁' 선언한 기아의 첫번째 차는 'K8'…"세단의 새 기준"

2021-02-17 09:17
준대형 세단 'K7' 후속모델 차명 'K8'으로 확정
브랜드 최초 알루미늄 소재 신규 엠블럼 적용

기아 준대형 세단 'K8'. [사진=기아 제공]

최근 신규 로고와 새 사명을 공개하며 '대변혁'을 선언한 기아가 그 첫 번째 모델로 준대형 세단 'K8'을 내놨다. 기아는 17일 K7의 후속 모델(코드명 GL3)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K8은 향후 기아가 선보일 세단 라인업의 새로운 기준이 될 예정이다. K8의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다. 테두리가 없는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 같은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양옆에 위치해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됐다.

K8의 전장은 5015mm다.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이어지는 2열 뒤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쿠페에서 느껴지는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이와 더불어 도어 하단부를 따라 리어램프로 상승하며 이어지는 크롬 장식은 측면 창문 하단부의 일직선으로 뻗은 크롬 장식과 대비를 이룬다.

기아 관계자는 "후면부에 적용한 K8 로고는 새로운 기아를 보여주는 첫 모델로서 존재감을 드러낸다"며 "새로운 차명 K8에 걸맞은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기술 등을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아 준대형 세단 'K8'. [사진=기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