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 'Eco & Challenge' 공개

2024-01-02 11:13

포스코이앤씨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하고, '30개 성공스토리' 발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30주년 엠블럼'은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사명인 'Eco & Challenge' 글자를 활용해 구성했다. 특히 글자로 표현된 '0'의 부분은 움직이는 디자인으로 구현해 역동성, 생동감을 강조했다. 

엠블럼 색상은 친환경적(Eco)이면서 30살을 맞이한 포스코이앤씨의 활기차고 도전적(Challenge)인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오로라 그린을 채택했다.

40초 정도의 엠블럼 소개 영상은 △회사가 지향하는 Eco의 가치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가 추진하는 신성장 사업 △지난 30년 성장과 도전의 이미지를 30주년이라는 숫자에 착안해 3단으로 분할·구성했다. 영상 초반에 등장하는 한 그루의 나무는 역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 온 포스코이앤씨의 진정성 있는 노력과 지속가능한 의지를 표현했다.

포스코이앤씨 30주년 엠블럼과 소개 영상은 회사 홈페이지, SNS 채널 및 네이버 검색을 통해 볼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깊은 해가 될 것"이라며 "다음 30년도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