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설 명절맞아 '독거 어르신 떡국 키트 나눔' 기부
2021-02-09 13:40
공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공사 전 직원이 그 동안 열심히 모은 네이버 해피빈 콩 300만원을 ‘따뜻한 기적을 만드는 첫걸음’ 실천을 위해 기부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지역 독거 어르신 40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이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에게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돕는 행사에 적극 참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방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주차난 해소와 시민의 주차 편의제공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주차장 42개소를 무료개방한다.
공사는 주택가 밀집지역 주차장을 우선적으로 무료 개방해 고향 귀성객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영주차장 주변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 주차장 안전관리와 시설물 보호 등 사고예방을 위해 기동순찰조를 자체 편성, 순찰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윤정수 공사 사장은 "고향 귀성객들에게 주차로 인한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