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I보안연구·클라우드보안영업 강화한다…대규모 경력 채용

2021-02-05 23:11
개발, 품질관리, 보안분석 등 R&D부문 5개분야
영업, 기술지원, 보안관제 등 일반부문 5개분야

안랩이 소프트웨어(SW) 개발, 품질관리(QA), 영업, 컨설팅 등 10개 분야의 대규모 경력직 인재 채용에 나섰다.

인재 확충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면서 확장되고 있는 클라우드 보안 분야를 공략하고, 신규 서비스인 위협인텔리전스나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술과 접목되는 차세대 보안 서비스 수요에 대응해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안랩은 오는 14일까지 2021년 상반기 경력직원 공개채용 모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R&D)과 일반, 2개 부문이다.

R&D부문 가운데 SW개발, 보안분석(SA), QA, 지식·IT서비스, 테크니컬라이터(TW), 5개 분야를 모집한다.

SW개발 분야는 리눅스 개발, 윈도 개발, 웹 개발, 모바일 개발, 맥 개발,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 관리, ESM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이다.

이밖에 SA 분야는 보안위협과 악성코드 분석·대응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이다. QA 분야는 품질보증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이다. 지식·IT서비스 분야는 안랩 네트워크부문의 사내 인프라를 운영하는 영역이다. TW는 국·영문 테크니컬라이터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이다.

일반 부문 가운데 국내영업·영업, 고객서비스·기술지원, 컨설팅·컨설턴트형영업, 마케팅, 지식·보안대응(SR), 5개 분야를 모집한다.

국내영업·영업 분야에서는 다양한 업무별 담당자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분야는 광고·제휴사업 담당, 네임드 고객 커버, 서비스 금융영업, 기업 보안 서비스 영업, SVC관제플랫폼영업, SW파트너영업, NW파트너영업, 프리세일즈, 클라우드 서비스 세일즈(Cloud Service Sales) 등 업무를 수행하는 영역이다.

고객서비스·기술지원 분야도 보안운영, 악성코드분석, 보안관제, 네트워크 방화벽 기술지원, 웹 방화벽 기술지원, EP제품군 기술지원, SIEM 기술지원 등 업무를 수행한다.

이밖에 컨설팅·컨설팅형영업 분야는 기술 컨설턴트, 관리 컨설턴트, 클라우드 아키텍트(Cloud Architect), 클라우드 매니저 엔지니어(Cloud Management Engineer) 등을 채용한다. 마케팅(제품·서비스기획) 분야는 영문 콘텐츠 기획자를 구하고 있다. 지식·SR 분야는 원격관제요원을 뽑는다.

안랩은 이번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14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원자 가운데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1차, 2차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R&D부문 직무의 경우 서류합격자 발표 후 직군에 따라 코딩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랩 측은 "모집 부문별 필요 경력과 자격이 상이하므로 채용 홈페이지 공고 내의 직무별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란다"며 "채용 관련 상세 내용확인과 문의도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 [사진=안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