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영국 킹스웨이칼리지 온라인 조리직무 영어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실시

2021-02-05 14:31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들의 글로벌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영국 명문 고등직업교육기관인 킹스웨이칼리지와 실시한 조리직무 관련 온라인 교육 수료식을 4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는 호텔외식조리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하여 2020년 1학년 27명을 선발하여 킹스웨이칼리지 조리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대학에서는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영국 현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조리직무 관련 영어교육을 작년 10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실시하였고, 방과 후에는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 1학년 재학생 27명을 2개 반으로 나누어 실시간 화상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킹스웨이컬리지의 온라인 조리직무 영어교육프로그램은 단순 영어회화 수업이 아닌 킹스웨이칼리지의 영어 전임교원이 온라인 사전평가에 따라 학생 어학 수준을 파악하고 현지 우수 조리직무 영어교육 커리큘럼을 학생 수준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 되었다.

교육 수료 전 킹스웨이컬리지에서 실시한 구술평가에서는 참여 학생이 10점 만점에 평균 8.3을 기록하는 높은 교육 성과를 보였으며, 킹스웨이컬리지에서는 교육종료 보고서에 참가학생들의 교육에 임하는 열정과 태도를 칭찬하며 교류협력 확대를 희망했다.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교육이 종료되고 양교가 공동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을 받으며 교육과정과 프로그램 운영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과정을 마친 호텔외식조리과 이유진 학생은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였고, 직무영어를 꾸준히 공부하여 해외취업에 도전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하여 재학생 중 해외 취업과 외국어학습 희망자를 선발하여 학기 중 ‘스스로학습’형 무료 온라인 어학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도 송도캠퍼스에서 기숙사를 활용하여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