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내게 선물 준 사람은”... 카톡서 ‘선물함 리포트’ 본다

2021-02-01 09:05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2020 내 선물함 리포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이날부터 14일 자정까지 2020년 선물 수신 이력이 1회 이상 있는 이용자에게 작년 한 해 동안 주고받은 선물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0 내 선물함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는 이용자 개개인의 선물 이력을 정리한 것으로,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본인만 자신의 이용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리포트에는 보낸 선물, 받은 선물, 나를 위한 선물의 구입 건수와 비중이 표기 돼 2020년 선물하기 사용 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가장 많은 선물을 줬거나 2020년 첫 선물을 준 이용자 등을 보여주고 ‘나도 선물하기’ 버튼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올해도 언택트 문화가 지속되며 일상 속 축하·감사·위로의 순간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 생각해, 그동안 주고 받은 선물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다가오는 2월은 졸업 시즌 및 설 명절, 밸런타인데이 등 전통적으로 선물 구매 수요가 많은 기간이라 이번 ‘2020 내 선물함 리포트’가 이용자들에게는 재미있고 소중한 기억을 환기시켜줄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포트가 제공되는 기간 동안 선물하기 구매 이력이 없는 이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14일 동안 첫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쇼핑포인트 3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2020내 선물함 리포트’를 통해 작년 한 해 나에게 고마운 순간을 선물한 분들을 떠올리고, 잊고있던 감사함을 표현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2020 내 선물함 리포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카카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