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벅스 MD상품 판매 확대

2021-01-29 21:09
새해맞이 '파스텔 시리즈' 1일부터 추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스타벅스 기획(MD)상품 종류가 늘고 있다. 카카오톡이 신세계그룹 계열사 '쓱닷컴'에서만 볼 수 있던 스타벅스 기획(MD) 상품의 또다른 온라인 판매 채널 역할을 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작년 11월말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스타벅스 MD상품 판매를 시작해 현재 텀블러, 보온병, 머그잔 등 30여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1일 새해맞이 MD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추가되는 새해맞이 스타벅스 MD상품은 색상별 텀블러 4종, 머그컵 2종, 글라스 1종 등으로 구성된 '파스텔 시리즈'다. 파스텔 시리즈는 핑크, 옐로우, 블루 등 색상으로 판매된다. 이가운데 뜨거운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내열유리 소재의 '파스텔 클래식 글라스(355m)'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 가능한 상품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교환권에 이어 스타벅스의 배송 상품도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스타벅스 마니아와 다양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비대면 선물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고, 서비스 출시부터 지금까지 스타벅스의 음료·커피교환권·e카드 선물하기가 꾸준한 인기품목으로 꼽혀 스타벅스 MD상품까지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판매 상품 글라스(왼쪽하단)를 포함한 스타벅스 ‘파스텔 시리즈’ MD 상품 7종.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