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메디컬·뷰티 산업 이끈다'…경복대, 의료미용과 인재양성 매진
2021-01-27 17:19
'건실한 기업 43곳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현장실무 중심 교육'
경복대학교는 의료미용과를 K-메디컬·뷰티 산업을 이끌 중점학과로 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도입해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27일 경복대에 따르면 최근 들어 우리나라는 케이팝(K-POP)에 이어 케이뷰티(K-BEAUTY) 산업이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미용은 의료 보건을 기반으로 에스테틱, 헤어, 메이크업, 네일미용 등의 뷰티 분야가 접목된 새로운 산업 분야다.
또 의료미용서비스 전문지식과 서비스마인드 갖춘 전문가와 중국 의료관광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한다.
특히 기업 건실도를 고려한 43개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의료미용과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관련 직종에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국가미용사 면허증, 병원 코디네이터, 트리콜로지스트, 아로마테라피, 체형관리사, 병원 상담사, 화장품 전문가 등 공인자격증을 취득하면 우수 산업체 취업이 쉽다.
경복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장학금을 지급하고, 본 등록시 4차 산업 인재장학금 우선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해 장학금을 지원한다.